함평군, 농산물 판매·홍보 새 모델 제시
청년·고령농 중심 자립형 유통 기반 강화
입력 : 2025. 11. 03(월) 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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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름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토종다래와 고래쑥떡 라이브방송이 진행되고 있다.
해름 네이버 쇼핑라이브 함평군 홍보 통합부스에서 라이브방송을 하고 있는 모습.
함평군이 지역 농가의 자립형 유통 기반 강화에 성과를 거두며 농산물 판매와 홍보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

3일 함평군에 따르면 최근 지역 핵심 유통 농업인 판매기술 확산 지원사업을 마무리했다.

이번 사업은 농산물 유통과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소득 향상을 목표로 추진된 것으로, 온라인·오프라인을 결합한 맞춤형 판매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매출 성과를 달성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지난 8월부터 BK시들리스포도 청년 농부와 토종 다래 고령 농가를 중심으로 시범 지원을 진행하며, 온라인 홍보·라이브커머스·SNS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추진한 결과 약 2200만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했다.

또 핵심 유통 농업인(농가 인플루언서)을 중심으로 ‘함담 로컬크리에이터 홍보단’과 ‘담클 블로그 동아리’ 회원에게 홍보·판매 노하우를 전수하며, 지역 농가의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높이고 특화 품목의 인지도를 확산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함평군은 농업회사법인 ‘해름’과 협력해 지난달 25~26일 나주 국제농업박람회 현장에서 대규모 홍보·판매 행사를 개최했다.

현장에서는 함평의 대표 농수특산물(토종다래, 시골손맛 고래쑥떡, GAP 인증 배 등)을 전시·판매하며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고, 온라인에서는 해름 스마트스토어를 통한 라이브커머스 방송과 무료배송 이벤트로 고객 유입을 극대화했다.
함평=최일균 기자 6263739@gwangna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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