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다가오자 홈파티 상품 ‘인기’
광주이마트, 와인·델리 간편요리류 등 매출 ↑
입력 : 2025. 11. 26(수) 15:03
본문 음성 듣기
가가
연말이 다가오면서 ‘홈파티’ 관련 매출과 인기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26일 광주지역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14일부터 24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와인은 전년 대비 156.7%, 델리 간편 요리류는 55.7%, 케이크는 9.4%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추워지는 날씨와 고물가 영향으로,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파티가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홈파티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은 주류와 핑거푸드다. 특히 와인은 낮은 알코올 도수와 풍부한 과일 향 덕분에 맥주에 이어 대중적인 주류로 자리 잡았다. 핑거푸드는 가족이나 지인과 이야기를 나누며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간단히 배도 채울 수 있어 인기를 끈다. 샐러드, 디저트 등 가벼운 음식이나 직접 요리를 준비하기 부담스러운 경우, 치킨, 샌드위치, 버거 등 즉석 조리식품도 홈파티 메뉴로 많이 선택된다.
이마트는 27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스시-e초이스’ 초밥과 ‘전복 품은 양장피’를 5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오너먼트 전 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50%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정승기 이마트 광주점장은 “이제 홈파티는 특별한 기념일에서 일상적인 트렌드가 됐다”며 “앞으로도 홈파티에 관련 상품과 메뉴를 개발해 차별화된 상품을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26일 광주지역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14일부터 24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와인은 전년 대비 156.7%, 델리 간편 요리류는 55.7%, 케이크는 9.4%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추워지는 날씨와 고물가 영향으로,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파티가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홈파티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은 주류와 핑거푸드다. 특히 와인은 낮은 알코올 도수와 풍부한 과일 향 덕분에 맥주에 이어 대중적인 주류로 자리 잡았다. 핑거푸드는 가족이나 지인과 이야기를 나누며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간단히 배도 채울 수 있어 인기를 끈다. 샐러드, 디저트 등 가벼운 음식이나 직접 요리를 준비하기 부담스러운 경우, 치킨, 샌드위치, 버거 등 즉석 조리식품도 홈파티 메뉴로 많이 선택된다.
이마트는 27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스시-e초이스’ 초밥과 ‘전복 품은 양장피’를 5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오너먼트 전 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50%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정승기 이마트 광주점장은 “이제 홈파티는 특별한 기념일에서 일상적인 트렌드가 됐다”며 “앞으로도 홈파티에 관련 상품과 메뉴를 개발해 차별화된 상품을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