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아트페어 참여하고 꿈 펼치세요
전남문화재단, ‘남도예술은행 in 아트페어’ 공모 4월 15일까지
전남·광주 소재 갤러리 및 작가 모집…미술시장 진출 기회 제공
입력 : 2025. 03. 27(목) 17:59
예술공간 집의 아트페어 참여 현장
전남문화재단(대표이사 김은영)은 국내외 아트페어에 참가할 갤러리와 전남 작가를 지원하는 ‘남도예술은행 in 아트페어 참가지원’ 사업을 오는 4월 15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미술작품 판매 역량을 갖춘 갤러리를 대상으로 전남 작가들의 작품을 60%이상 구성, 전문적으로 전시 유통·판매할 수 있도록 참가 경비를 지원하고 전남 작가들의 미술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한다.

갤러리 참가자격은 작품 전시·유통·판매 전문성과 인프라를 갖춘 전남도 및 광주시 소재 갤러리로 최근 3년간 아트페어 5회 이상 참가 실적 또는 전년도 20점 이상의 작품 판매 실적을 제출해야 한다.

작가 발굴을 위해 갤러리에서 구성된 작가 외, 전남도 출신(출생·거주·소재 학교 졸업)으로 미술관련 학과 졸업 또는 전시 참여 10회 이상 참가 실적이 있는 작가도 별도로 모집해, 선정 갤러리와 매칭 후 아트페어에 참가할 수 있도록 연결·지원한다.

갤러리코어의 아트페어 참여 현장
신청방법은 남도사이버갤러리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모 페이지에 아트페어 참가작품 이미지 등록 및 지원신청서, 실적 증빙서류 등을 첨부해 온라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지난해에는 4개 갤러리가 ‘상하이아트페어’, ‘뱅크아트페어’ 등 국내외 유명 아트페어에 참여해 작품 36점(7445만원)의 판매 성과를 냈다.

김은영 대표이사는 “미술시장 참가 지원을 통해, 갤러리와 작가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재단은 향후에도 전남의 미술품 유통의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지원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다경 기자 alsqlsdl94@gwangnam.co.kr
문화일반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