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CON, ‘투자진흥지구 팝업컴퍼니 프로그램’ 운영
㈜에듀윌·㈜유니크굿컴퍼니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
입력 : 2025. 11. 26(수) 10:23
본문 음성 듣기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GICON)은 최근 광주실감콘텐츠큐브에서 ‘2025 GICON WEEK-투자진흥지구 팝업컴퍼니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GICON)은 최근 광주실감콘텐츠큐브에서 ‘2025 GICON WEEK-투자진흥지구 팝업컴퍼니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투자진흥지구 팝업컴퍼니 사업의 일환으로, 수도권 기업과 광주 지역 콘텐츠 기업이 함께 추진한 협업 프로젝트 결과물을 공개하고 시민 평가단 ‘리뷰어스’의 소비자 관점 피드백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리뷰어스는 협업 프로젝트의 아이디어 고도화를 돕기 위해 참여한 시민 평가단을 의미한다.

행사에서는 ㈜에듀윌과 ㈜스튜디오버튼이 진행한 협업 프로젝트 성과 발표가 이어졌으며, 유니크굿컴퍼니 이은영 대표가 ‘AI 시대, 기술이 대체할 수 없는 것’을 주제로 인사이트 강연을 진행해 높은 관심을 모았다. 또한 유니크굿컴퍼니의 ‘리얼월드(Real-World)’ 플랫폼을 활용한 워드챌린지 프로그램이 운영돼 관람객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아울러 유니크굿컴퍼니와의 협업 프로젝트를 제안한 5개 기업이 참여한 피칭 행사도 열렸다. 각 기업은 리얼월드 기반의 다양한 협업 아이디어를 제시했으며, 이 중 ‘늘봄마인드’가 최종 선정돼 PoC(기획·실증) 자금 지원과 리얼월드 스튜디오 1년 사용권을 제공받게 됐다.

이경주 원장은 “이번 팝업컴퍼니 프로그램을 통해 협업 사례와 최신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며 실질적인 교류가 활발히 이뤄졌다”며 “앞으로도 후속 상담과 지원을 강화해 기업들의 협업 프로젝트가 실제 사업화와 성장으로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투자진흥지구는 문화콘텐츠·관광 분야 기업의 투자와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조세 감면과 자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례지구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권역과 광주 CGI센터권역을 중심으로 지정·운영되고 있으며, 실감형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기업 유치와 창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경제일반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