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치유페이, 이용객 만족도 높다
응답자 92.40% '여행 경비 저감 도움' 긍정
가맹점 결제·페이 발급절차 간편성 등 호응
가맹점 결제·페이 발급절차 간편성 등 호응
입력 : 2025. 06. 11(수) 09:22

완도 치유페이 안내 이미지

완도 치유페이
11일 완도군에 따르면 최근 완도 치유페이 이용객 100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분야는 방문 인지도, 완도 치유페이 만족도, 여행 선호도, 관광 불편 사항 등 20개 문항으로 구성됐으며, 총 764명이 응답했다.
조사 결과 응답자의 82%가 ‘완도 방문의 해’에 대해 알고 지역을 찾은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92.40%(706명)가 완도 치유페이가 여행 경비 저감에 도움되고, 87.43%(668명)이 가맹점 결제 과정이 편리하다고 답했다.
페이 발급 절차의 간편성 또한 76.17%(582명)이 ‘그렇다’고 응답하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완도군이 해양치유 관광 도시로서 적합하느냐’에 대한 질문에는 94.10%(719명)이 ‘매우 그렇다’라고 답해 해양치유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높게 나타났다.
완도 관광의 가장 만족스러운 요소로는 ‘자연경관(바다, 섬 등)’이 624명으로 가장 높은 선택을 받았고, 지역 음식(329명), 걷기 좋은 코스(326명), 조용하고 여유로운 분위기(239명) 등이 뒤를 이었다.
관광지 중에서는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244명), 완도해양치유센터(145명), 청산도(122명)이 가장 인상 깊은 장소로 꼽혔다.
향후 1년 내 재방문 의사를 묻는 문항에서는 전체 응답자의 82.98%(634명)가 ‘그렇다’ 혹은 ‘매우 그렇다’고 응답해 완도 관광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높았다.
관광 등 홈페이지를 통한 정보 접근성에 대해서는 55.36%(423명)이 ‘매우 그렇다’고 응답했으며, 홈페이지를 통한 치유 페이 신청 절차 또한 응답자의 60% 이상이 ‘매우 원활하다’고 평가했다.
완도군 관계자는 “만족도 조사를 통해 관광객들이 완도의 자연환경, 서비스, 지역 화폐 정책에 전반적으로 높은 만족감을 느끼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숙박 시설 확충, 교통 접근성 개선, 정보 제공 강화 등 불편 사항을 개선해 나가고 더 많은 관광객 유입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완도=김혜국 기자 knk1831@gwangna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