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온라인 쇼핑몰 ‘곡성몰’, 인기 있는 이유 있네
입력 : 2025. 04. 27(일) 18:00
곡성몰은 곡성군 내 120여 농가와 업체가 참여해 쌀, 한우, 토란 가공식품 등 560여종의 고품질 농축특산물을 소비자에게 직접 제공하는 곡성군의 지원으로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 플랫폼이다.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와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23년 9월 오픈했다.

이 쇼핑몰이 지난해 10월 매출 10억원을 달성한데이어 지난 14일에는 매출 15억원을 돌파했다. 쇼핑몰 개설 20개월 만이다.

이는 신선하고 품질이 좋은 제품을 중간 유통 과정을 거치지 않고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곡성몰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이벤트도 여기에 큰 역할을 했다.

실제로 이 쇼핑몰은 지난 1월 설연휴 기획전, 정월대보름 맞이 이벤트, 삼겹살데이 기획전, 곡성몰 입점업체 자체할인 기획전 등 매월 특별한 주제로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다. 곡성장미축제 특별전, 곡성 멜론 기획전 등 시기에 따른 맞춤형 프로모션도 함께 열고 있다.

매주 수요일마다 8품목씩 30%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수요 특가’ 행사와 ‘전 상품 무료배송’ 이벤트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곡성군의 적극적인 오프라인 홍보도 한 몫을 했다.

지난해 4월 광주 동명동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6월에는 일산 킨텍스에 개최된 ‘2024 로컬 컨텐츠 페스타’에 참여해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곡성몰 알리기에 적극 나선 것이다.

이같은 노력 덕분인지 곡성 대표 농산물인 유기농 쌀 백세미와 한우, 흑돼지는 물론 김부각, 사과, 멜론, 민물장어 등도 쇼핑몰 인기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무엇보다 매출이 증대한 입점 업체들은 자발적으로 지역 아동을 위한 착한기부에 적극 동참하고 있고 곡성몰도 이에 대한 답례로 기부 업체 기획전을 개최하고 있다.

소비자에게 품질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해 판매자의 매출증대와 착한 기부까지 이끄는 곡성몰이 지역사회가 함께 상생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고 있는 모범사례가 되고 있는 것이다.
김상훈 기자 goart001@gwangnam.co.kr
사설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