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동부권
서부권
중부권
지역일반

보성군, ‘조성면민과 함께 행복한 동행’ 호응
칼갈이 재능기부·건강상담 등 찾아가는 현장행정 펼쳐

2024. 04.23. 12:29:02

보성 조성면은 지난 3월 7일 석부마을을 시작으로 지난 18일 고내마을까지 5개 마을에서 신규 시책인 ‘조성면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을 추진했다.

보성군이 ‘조성면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을 펼쳐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23일 보성군에 따르면 지난 3월 7일 석부마을을 시작으로 지난 18일 고내마을까지 5개 마을에서 조성면 신규 시책인 ‘조성면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을 추진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군정 주요 역점시책과 현안 사업 홍보, 칼갈이 재능기부, 혈압·혈당 체크 등 건강상담, 재활용품 교환 행사, 스마트 마을 방송 교육, 보조금24 신청 안내 등이며, 찾아가는 민원 상담과 복지 상담도 병행했다.

특히 마을 어르신들이 직접 나선 칼갈이 재능기부활동은 홀로 지내는 어르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등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정인숙 조성면장은 “올해 신규 시책으로 마을로 직접 찾아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성면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을 추진하게 됐다”며 “주민들과 함께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주민 서로가 정을 나누며 스스로 아름다운 마을 분위기를 만들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조성면은 마을 주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주민 수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는 ‘조성면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을 매주 1회 연중 시행할 계획이다.


보성=임태형 기자 limth66@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