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문화

전남대병원, 미국 뉴스위크지 분야별 ‘최고 병원’
화순전남대병원도 종약학 분야 이름 올려

2023. 09.14. 18:11:56

전남대병원 전경

전남대병원과 화순전남대병원이 미국 뉴스위크지가 선정한 내분비대사내과·소아청소년과·종양학에서 분야별 최고병원에 선정됐다.

전남대학교병원은 뉴스위크가 발표한 전문 분야별 세계 최고의 병원에 내분비대사내과·소아청소년과 2개 분야가 3년 연속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전남대병원 내분비대사내과는 이번 평가에서 전세계 상위 300여개 병원 중 102위를 기록, 국내에서 15번째이자 국립대병원 중 5위를 기록했다. 소아청소년과는 196위를 기록해 국내 24번째이자 국립대병원 중 6위를 차지했다.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은 세계 최고의 전문병원 종양학(Oncology) 분야 평가에서 전 세계 상위 300개 의료기관 가운데 120위를 기록해 전년보다 16계단 순위가 상승했다.

국립대병원 중에는 서울대병원과 화순전남대병원 단 2곳만 포함됐고, 비수도권 병원 중에는 화순전남대병원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안영근 전남대병원장은 “전문 분야별 최고의 의료진을 구축해 세계 최고 병원의 위상을 굳건히 지켜갈 수 있도록 교육·연구·진료 등 본연의 업무에 더욱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정용연 화순전남대병원장은 “첨단 스마트 의료 혁신과 차세대 의료산업을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암병원, 환자 존중 병원’으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전경


미국 시사주간지인 뉴스위크는 지난 6월부터 두 달간 글로벌 조사기관인 스타티스타와 함께 전 세계 28개국의 300여개 병원, 4만여명의 의료 종사자를 대상으로 12개 임상 분야별 ‘2024 월드 베스트 전문병원’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했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