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출범
민·관 협력 강화…촘촘한 지역 복지안전망 구축
입력 : 2025. 10. 22(수) 13:37
본문 음성 듣기
무안군은 최근 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실에서 지역사회 민관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제6기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과 회의를 개최했다.
무안군은 최근 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실에서 지역사회 민관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제6기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과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제6기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장 수여, 공동위원장·부위원장 선출, 사업 운영 방안 협의 등 순으로 진행됐다.

제6기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박상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장, 부위원장에는 박성남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이 선출됐으며, 사회보장 분야의 경험과 학식이 풍부한 총 15명의 위원이 대표협의체 위원으로 위촉됐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지역사회보장 증진과 사회보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과의 연계·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보장 계획·조사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자문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김산 군수는 “제6기 대표협의체 출범을 계기로 무안군 복지정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민관 협력을 통해 누구도 소외받지 않고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무안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6기 무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협의체 307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민관이 함께 하는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과 지역복지 강화를 위한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무안=성명준 기자 tjdaudwns@gwangnam.co.kr
무안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