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군민 소통의 질을 높이다
민원 친절교육 진행…민원 응대 능력 향상
입력 : 2025. 03. 20(목) 10:19

곡성군은 최근 곡성군미래교육재단 시청각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마음으로 소통하는 민원 친절교육’을 진행했다.
곡성군은 최근 곡성군미래교육재단 시청각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마음으로 소통하는 민원 친절교육’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단순한 강연 형식을 벗어나 민원 업무를 담당하는 실과소와 읍·면의 민원 담당 직원들이 모여 음악과 함께 마음으로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교육은 직원들이 업무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한편, 민원인과의 소통에 필요한 태도와 언어를 연습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은 팀워크를 바탕으로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민원 응대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조상래 곡성군수는 “이번 민원 친절 교육을 통해 군민들과의 소통이 원활히 이루어지고, 민원 응대에 있어 진심 어린 태도로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군의 얼굴인 민원 담당 공무원들이 군민 한 사람 한 사람을 내 가족처럼 여기며 신뢰를 쌓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단순한 강연 형식을 벗어나 민원 업무를 담당하는 실과소와 읍·면의 민원 담당 직원들이 모여 음악과 함께 마음으로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교육은 직원들이 업무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한편, 민원인과의 소통에 필요한 태도와 언어를 연습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은 팀워크를 바탕으로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민원 응대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조상래 곡성군수는 “이번 민원 친절 교육을 통해 군민들과의 소통이 원활히 이루어지고, 민원 응대에 있어 진심 어린 태도로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군의 얼굴인 민원 담당 공무원들이 군민 한 사람 한 사람을 내 가족처럼 여기며 신뢰를 쌓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