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동부권
서부권
중부권
지역일반

"음악 흐르는 장성 황룡강서 힐링하세요"
김한종 장성군수, ‘황룡강 길동무 꽃길 축제’ 성공 기원 시구

2024. 05.16. 19:51:44

김한종 장성군수가 KIA 타이거즈와 두산 베어스 경기가 열린 16일 오후 광주-KIA 챔피언스필드에서 시구를 하고 있다. 최기남 기자 bluesky@gwangnam.co.kr

김한종 장성군수가 16일 광주-KIA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 두산 베어스 경기 시구에 나섰다.

이번 시구는 오는 24~26일 황룡강 일원에서 개최되는 ‘장성 황룡강 길동무 꽃길 축제’와 장성군의 다양한 문화·관광 콘텐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등을 홍보하기 위해 이뤄졌다.

장성군은 시구 행사와 함께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경기 중 관중석에서 황룡강 길동무 꽃길 축제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올해 축제에서는 지난해 성공을 거둔 피크닉 콘텐츠에 음악을 결합해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주무대인 황룡정원 잔디광장에 피크닉 관람석을 조성해 공연과 주변 풍경을 여유롭게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개막식이 열리는 24일에는 ‘미스트롯 3’ 우승자인 가수 정서주의 무대가 펼쳐진다. 어린이를 위한 매직 버블 쇼, 지역 예술인 공연·전시, 버스킹도 마련돼 골라가며 즐길 수 있다.

25일 뮤직 페스티벌에는 대중적인 발라드부터 인디 음악까지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10㎝’와 4인조 밴드 ‘소란’, ‘싱어게인 3’에 출연한 싱어송라이터 김수영이 공연을 펼친다.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문화대교 인근 버드나무 정원에는 에어백, 빈백 등 앉을 자리를 마련하고, 아동 인기도서 위주로 구성된 작은 도서관을 만든다.

반려동물과 축제를 즐기는 ‘펫 문화 존’도 마련, 펫 공연과 반려동물 행동 상담, 반려동물 에티켓(펫티켓) 교육, 펫 케어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황룡강 봄꽃을 주제로 한 체험도 풍성하게 마련, 손톱에 꽃을 그리는 ‘네일 아트’, 친환경 책갈피 만들기, 돌에 꽃 그림을 그려보는 ‘스톤 아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장성=이항범 기자 lhb6699@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