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동부권
서부권
중부권
지역일반

담양군, 성남시서 고향사랑기부제 집중 홍보
특색있는 답례품 설명 등 출향민 관심·응원 당부

2024. 04.22. 09:07:39

담양군은 최근 성남시청에서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와 특색있는 담양의 답례품을 집중 홍보했다.

담양군은 최근 성남시청에서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와 특색있는 담양의 답례품을 집중 홍보했다고 22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고향사랑기부제 도입 1년 만에 22억원을 돌파해 기부 금액 전국 1위를 달성했으며, 국민의 참여와 독려를 위해 특색있는 홍보 캠페인을 하며 고향사랑기부제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담양군 관계자는 “담양군이 앞으로 더 큰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수도권에 있는 담양 출향민의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할 수 있고, 기부자에게는 기부금 30% 상당의 답례품을 제공하며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고향사랑e음 사이트나 전국 농협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으며, 담양사랑상품권, 대숲맑은 담양쌀, 한우, 죽세공품, 담양 대표 농축산물과 더불어 한과 만들기, 텃밭 가꾸기, 바리스타 체험과 같이 담양에 직접 방문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답례품이 있다.




담양=조성웅 기자 jnwnews@gwangnam.co.kr


또한, 조성된 고향사랑기부금은 ▲거동불편 어르신 병원 동행 및 퇴원 환자 통합돌봄사업 ▲지역아동센터 지원사업 등 주민의 복리를 증진할 수 있는 사업에 쓰이고 있다.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