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동부권
서부권
중부권
지역일반

장흥군, ‘청년공동체 활성화’ 팔 걷어
29일까지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자 모집

2024. 04.17. 09:21:07

장흥군청 전경

장흥군은 오는 29일까지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팀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청년들이 지역 사회 활동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지역사회의 활력 제고를 목표로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한다.

신청 자격은 19세 이상부터 49세 이하인 청년 5인 이상을 구성원으로 하는 팀, 법인·단체이다.

이 가운데 장흥군에 주민등록 주소를 둔 청년 비율이 60% 이상이어야 한다.

군은 구비서류, 신청 자격, 내용의 적격성 심사를 통해 8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동일 유사 사업으로 중앙부처나 타 지자체 등으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거나 단순 친목 또는 영리 목적의 모임, 단체의 운영비, 자산 취득을 위한 사업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5월부터 11월까지 활동하며, 팀당 활동 수행비로 600만원이 지원된다.

12월에는 성과 공유회를 통해 공동체의 활동 경험을 공유하고, 공동체별 네트워킹을 형성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군은 청년이 지역사회 활동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자신을 표현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수시로 듣고 청년들이 지역 사회에 안정적으로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흥=정명수 기자 jms050311@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