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문화

컨설팅 이수 자영업자에 금리할인·우대 혜택
금감원, 은행권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2023. 11.20. 17:59:52

은행권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이 경영컨설팅을 이수한 자영업자 등에 대출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금융감독원은 20일 은행회관에서 은행연합회, 소진공과 함께 이러한 내용의 ‘2023년 은행권 자영업자·소상공인 경영컨설팅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에서 신한·우리·NH농협·광주은행은 특화상품 개발, 온라인 홍보 지원, 멘토링, 전시형 매장 개설 등으로 자영업자의 경영상 어려움을 해소한 사례를 발표했다. 광주은행은 근조 화환 전문 화원이 은행 지점 내 숍인숍으로 전시형 매장을 개설해 안정적인 수익을 얻게 됐고, 은행도 내점 고객에게 친화적 분위기를 제공하는 등 윈윈 효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소진공과 은행권은 경영컨설팅을 이수한 자영업자에 대해 대출금리 할인혜택을 상호적용하기로 했다.

소진공은 은행권 컨설팅 이수자를 소상공인 정책자금 0.1%p 금리우대 대상에 포함하고, 은행권은 소진공 컨설팅 이수자에 대출금리 할인·금리우대(0.1∼0.2%p)를 제공하기로 했다.

소진공 컨설팅 이수자에 이미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 중이던 하나·기업은행 외에 국민·신한·우리·농협 등 12개 은행이 참여할 예정이다.

김미영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은 “경영컨설팅 등 은행의 비금융 지원은 경영상 어려움에 처한 자영업자 스스로 영업기반을 갖추도록 돕는 의미 있는 일”이라며 “이택상주(麗澤相注)의 자세로 금융권과 자영업이 힘을 모은다면 힘든 시기를 극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현아 기자 aura@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