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제6회 예쁜정원 콘테스트’ 개최
28일까지 접수…개인·근린 정원 대상
입력 : 2025. 03. 23(일) 17:38
2024년 최우수상 담양군 월산면 서린원
2024년 우수상 담양군 용면 명아원 죽로차정원
담양군은 군민들의 정원 관심도 향상과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제6회 담양군 예쁜정원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예쁜정원 콘테스트는 2020년 제1회를 시작으로 해마다 개최돼 제6회까지 이어지고 있으며, 제4회 수상작인 ‘이레동산’, ‘엄마의 정원’은 전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받아 홍보자료로 활용되는 등 담양을 알리는 데에 이바지하고 있다.

담양군에 정원을 소유한 개인주택이나 카페, 음식점과 같이 민간에서 자발적으로 조성해 가꾸는 개인 정원과 근린 정원을 공모 대상으로 진행한다. 지난 대회에서 최우수상, 우수상을 받지 않은 정원에 대해서는 재참여가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28일까지로, 참가를 희망하는 군민은 오는 해당 읍·면사무소에 정원의 특징과 사진을 포함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서류평가와 현장평가를 통해 최우수상, 우수상(2개소), 장려상(2개소)으로 총 5개소를 선발해 군수 표창 및 현판이 수여된다.

최우수상, 우수상을 받은 2개소는 전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에 담양 대표 예쁜 정원으로 참여할 기회가 부여된다.

정광선 군수 권한대행은 “담양군은 국립정원문화원 건립, 인문학교육·전통정원 특구 사업 등 정원 활성화를 위해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며 “예쁜정원 콘테스트가 정원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아름다운 담양을 조성하는 데 군민이 함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양=조성웅 기자 jnwnews@gwangnam.co.kr
담양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