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문화

건설근로자공제회, ㈜대광건영과 퇴직공제 업무 협약

2021. 01.13. 18:45:01

건설근로자공제회 광주지사(지사장 이상현, 이하 공제회)는 ㈜대광건영과 13일 광주 금호동 지역주택조합 공동주택 신축공사 현장에서 지역 건설기능인 권익 보호를 위한 ‘퇴직공제 성실이행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건설근로자공제회 광주지사(지사장 이상현, 이하 공제회)는 13일 ㈜대광건영과 광주 금호동 지역주택조합 공동주택 신축공사 현장에서 지역 건설기능인 권익 보호를 위한 ‘퇴직공제 성실이행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공제회와 ㈜대광건영은 해당 공동주택의 준공 시점까지 공사 현장에서 근무하는 지역 건설기능인에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업무협약 주 내용은 △퇴직공제부금 신고·납부 누락 방지 △공제회 복지사업(무료 단체보험, 자녀 장학금, 결혼·출산지원금 등) 홍보 강화 △지역 건설기능인 일자리 창출 및 지원 협력 등이다.

이날 양 기관은 업무협약 체결 이후 공사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건설기능인 1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제회 주요사업 홍보 캠페인을 추진했다. 생활안정 대부, 무료 단체보험, 자녀 장학금 지원, 결혼·출산지원금 등 각종 복지사업과 지난해 5월 27일 개정 시행된 퇴직공제금 수급요건 완화 및 소멸시효 연장 등을 중점적으로 알렸다.

이에 앞서 한파로 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 근무하는 건설기능인을 위해 최근 방한용품(넥워머, 양말)과 달력을 배부해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상현 광주지사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근무하고 있는 지역 건설기능인에게 이번 업무협약과 방한용품 지급이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지역 건설사, 유관기관 등과 유기적으로 협조해 공제회가 건설기능인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