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문화

광주김치타운 내 카페형 직영 판매장 첫선
㈜김치타운, 김치·발효식품 연중 소매 판매
음료 즐길 복층 공간 넉넉…산책코스도 인기

2020. 10.29. 17:27:32

광주 남구 임암동에 위치한 광주김치타운 내에 카페형 김치 직영 판매장이 들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9일 ㈜김치타운(대표 정휴선)에 따르면 최근 광주김치타운 인근에 카페형 김치 직영 판매장을 오픈하고 운영에 돌입했다.

광주김치타운은 김치의 문화, 역사를 한 곳에 박물관과 김치 담그기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장을 갖춘 복합테마파크로 대규모 HACCP 첨단 제조시설로 구성돼 있다.

하지만 김치를 제조하고 유통하면서도 정작 김치타운 방문고객과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매 판매를 할 수 있는 여건이 형성되지 않아 소비자들이 불편함을 겪어왔다.

이에 김치타운 측은 전문 판매 공간을 확보할 것을 결정, 최근 광주김치타운 내에 판매장을 임대할 수 있게 구조변경 등의 승인과정을 거쳐 카페형 판매점을 오픈하게 됐다.

해당 매장은 광주김치타운 방문객이나 일반 김치 구매 손님들이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는 공간으로 광주김치타운 내 가공공장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김치를 연중무휴로 소비자들에게 판매한다. 이와 함께 구매 고객들이 김치를 자리에서 직접 먹을 수 있는 곳과 커피, 간단하게 간식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됐다.

특히 카페 건너편에 효천1지구로 이어지는 산책코스가 조성돼 일상에 지친 고객들에게 힐링을 선사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지역에서 생산된 된장과 고추장, 젓갈 등의 한국 전통 발효식품과 고춧가루 등의 우수 농산물 원재료 등도 판매하는 등 직영 판매장의 운영 방향을 확대하고 있다.

김치타운은 앞으로 김치 캔 등의 기념품과 편의시설 등을 갖춰나갈 예정이다.

정휴선 ㈜김치타운 대표는 “방문객과 일반 손님들이 불편함 없이 커피와 간단한 간식을 먹을 수 있도록 복층 구조로 깔끔한 인테리어의 카페 공간을 조성했다”며 “김치타운 카페 직판장이 앞으로 지역의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