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광주본부, 농가주부모임 광주시연합회 정기총회
‘농심천심’ 운동 캠페인도
입력 : 2026. 02. 02(월) 18:05
본문 음성 듣기
농협 광주본부는 최근 본부 대강당에서 (사)농가주부모임 광주시연합회 대의원과 관계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농촌의 소중함을 알리는 ‘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농협 광주본부는 최근 본부 대강당에서 (사)농가주부모임 광주시연합회 대의원과 관계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농촌의 소중함을 알리는 ‘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 한 해 지역사회 봉사와 농촌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분회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본부장상은 본량농협·평동농협 분회가, 시연합회장상은 동곡농협·서창농협 분회가 각각 수상하며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어 열린 ‘농심천심운동 캠페인’에서 회원들은 ‘농부의 마음이 곧 하늘의 뜻’이라는 정신을 바탕으로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 △농업 가치 증대 △도농교류 확대 실천을 결의하며 농업의 공익적 가치 확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황금숙 농가주부모임 광주시연합회장은 “정기총회를 계기로 회원들의 지혜를 모아 농촌 현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며 “건강하고 따뜻한 농촌 공동체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철호 농협 광주본부장은 “농촌 현장 곳곳에서 묵묵히 봉사하며 농업·농촌의 든든한 버팀목이 돼 주시는 농가주부모임 회원들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수상한 분회를 비롯한 모든 회원이 ‘농심천심’의 마음으로 농업인의 권익을 높이고 살기 좋은 농촌을 만드는 데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농수축협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