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K-푸드’로 미국 현지인 입맛 공략
김치치즈 칠리프라이 등 선봬
입력 : 2025. 12. 11(목)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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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최근 미국 조지아주 서배너 HMGMA(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 현지 종업원 1500여명을 대상으로 ‘K-푸드데이(K-Food Day)’ 단체급식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K-푸드를 즐기고 있는 현지 종업원 모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최근 미국 조지아주 서배너 HMGMA(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 현지 종업원 1500여명을 대상으로 ‘K-푸드데이(K-Food Day)’ 단체급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조지아주를 비롯한 미국 남동부 지역은 한국기업의 제조업 투자 확대로 현지 고용이 증가하며, 지역경제가 활기를 띠고 있다. 현지에 진출한 한국기업 종업원을 대상으로 한 단체급식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aT는 아직 한식 경험이 적은 미 남부 현지인의 입맛과 취향을 고려해 다양한 한식 식재료를 사용한 단체급식 행사를 진행하며 현지인 입맛 공략에 나섰다.
행사에서는 김치치즈 칠리프라이, 김치제육 아란치니, 고추장 까르보나라 등 퓨전메뉴와 케데헌(케이팝데몬헌터스)을 통해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로제떡볶이와 잡채, 바지락수제비, 궁중불고기 등 총 9종 신메뉴를 선보였다.
aT는 지난해 현대그린푸드와 업무협약을 맺고 한국 농식품을 활용한 해외 단체급식 메뉴개발과 소비확산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현지에서 K-푸드 실수요 기반을 다지고, 나아가 미국 내 2·3선 도시까지 시장을 넓혀 대한민국의 식품 영토를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aT 관계자는 “미국 내 K-푸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대규모 수요처를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것이 수출 확대의 핵심전략이다”며 “경쟁력 있는 민간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시너지효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최근 조지아주를 비롯한 미국 남동부 지역은 한국기업의 제조업 투자 확대로 현지 고용이 증가하며, 지역경제가 활기를 띠고 있다. 현지에 진출한 한국기업 종업원을 대상으로 한 단체급식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aT는 아직 한식 경험이 적은 미 남부 현지인의 입맛과 취향을 고려해 다양한 한식 식재료를 사용한 단체급식 행사를 진행하며 현지인 입맛 공략에 나섰다.
행사에서는 김치치즈 칠리프라이, 김치제육 아란치니, 고추장 까르보나라 등 퓨전메뉴와 케데헌(케이팝데몬헌터스)을 통해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로제떡볶이와 잡채, 바지락수제비, 궁중불고기 등 총 9종 신메뉴를 선보였다.
aT는 지난해 현대그린푸드와 업무협약을 맺고 한국 농식품을 활용한 해외 단체급식 메뉴개발과 소비확산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현지에서 K-푸드 실수요 기반을 다지고, 나아가 미국 내 2·3선 도시까지 시장을 넓혀 대한민국의 식품 영토를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aT 관계자는 “미국 내 K-푸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대규모 수요처를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것이 수출 확대의 핵심전략이다”며 “경쟁력 있는 민간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시너지효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나주=조함천 기자 pose007@gwangnam.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