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광주전남 광역의회 의정대상-대상]강수훈 광주시의원
시민이 체감하는 생활밀착형 의정활동 ‘앞장’
실질적 변화 이끌어…지역사회 미래 준비도
입력 : 2025. 11. 25(화) 18:52
본문 음성 듣기
강수훈 광주시의원
강수훈 광주시의원은 시민의 목소리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듣기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정의 주요 현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생활 속 불편을 해소하는 데 힘써왔으며, 주민들이 체감하는 생활밀착형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이다.

특히 소상공인 육성 정책, 교통·주차문제, 방치건축물 정비, 지역 환경 개선 등 민생 현안을 꾸준히 해결해 나가고 있다.

실제 강 의원은 ‘광주시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조례’를 대표 발의해 기존 지원 대상을 확대했으며,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향상해 공동체 형성 기반을 마련했다.

강 의원의 ‘답은 현장에 있다’는 소신은 시민의 삶이 나아지는 변화를 실질적으로 이끌어 내고 있다.

이렇듯 시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강 의원은 주민설명회, 정책토론회, 간담회 등을 꾸준히 열어 시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으로 반영해 행정이 놓치기 쉬운 세세한 현장의 문제를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지난 2022년부터 소상공인 육성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해마다 개최하거나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돼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 마련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강 의원은 제도와 정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데도 관심을 두고 단기적인 효과보다 장기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데 주안점을 두며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미래를 준비해 나가고 있다.

강수훈 광주시의원은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을 바탕으로, 더 나은 광주를 만들어가는 데 헌신할 것이다”며 “현장에서 답을 찾는 성실한 자세와 시민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생활 속 불편을 줄이고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장승기 기자 sky@gwangnam.co.kr
정치일반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