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광주공장 화재·관세에도 3분기 매출 '선방'
1조1137억 0.1% 감소
8개분기 연속 1조 돌파
영업익은 1085억 23%↓
8개분기 연속 1조 돌파
영업익은 1085억 23%↓
입력 : 2025. 11. 04(화) 1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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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가금호타이어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08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2.6%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113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0.1% 감소했으나, 지난 2023년 4분기부터 8개 분기 연속 분기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영업이익률은 9.7% 늘었다.
올해 3분기 실적은 지난 5월 발생한 광주공장 화재와 미국 자동차 부품 관세 부과, 자동차 시장 침체 등에 일부 타격을 받았다고 금호타이어는 설명했다.
다만 북미와 유럽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과 고인치 타이어를 비롯한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를 늘리고, 완성차 업체에 신차용 타이어(OE) 공급을 확대하면서 실적을 상당 부분 만회했다.
특히 신제품 출시와 지역별 전략차종 공급을 늘려 북미 지역에서는 지난해 동기(누적 기준) 대비 19.9%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으며, 유럽 9.3%·중국 2.1% 증가 등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
아울러 금호타이어는 올해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고, 독일 아우토빌트 등 유럽 자동차 전문지 테스트에서 우수 성적을 거두며 제품 기술력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차세대 타이어 솔루션과 도심항공교통(UAM)용 에어본 타이어, 에어리스 타이어, AGT철도차량 전용 타이어 등 미래형 타이어 기술 확장에도 힘쓰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창립 이래 최대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경신하며 재무구조를 안정화하고 경영 체질 개선에 힘쓰고 있다”며 “프리미엄 제품 공급, 글로벌 유통 확대, 브랜드 인지도 강화 등을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매출은 1조113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0.1% 감소했으나, 지난 2023년 4분기부터 8개 분기 연속 분기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영업이익률은 9.7% 늘었다.
올해 3분기 실적은 지난 5월 발생한 광주공장 화재와 미국 자동차 부품 관세 부과, 자동차 시장 침체 등에 일부 타격을 받았다고 금호타이어는 설명했다.
다만 북미와 유럽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과 고인치 타이어를 비롯한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를 늘리고, 완성차 업체에 신차용 타이어(OE) 공급을 확대하면서 실적을 상당 부분 만회했다.
특히 신제품 출시와 지역별 전략차종 공급을 늘려 북미 지역에서는 지난해 동기(누적 기준) 대비 19.9%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으며, 유럽 9.3%·중국 2.1% 증가 등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
아울러 금호타이어는 올해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고, 독일 아우토빌트 등 유럽 자동차 전문지 테스트에서 우수 성적을 거두며 제품 기술력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차세대 타이어 솔루션과 도심항공교통(UAM)용 에어본 타이어, 에어리스 타이어, AGT철도차량 전용 타이어 등 미래형 타이어 기술 확장에도 힘쓰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창립 이래 최대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경신하며 재무구조를 안정화하고 경영 체질 개선에 힘쓰고 있다”며 “프리미엄 제품 공급, 글로벌 유통 확대, 브랜드 인지도 강화 등을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현아 기자 aura@gwangnam.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