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농림축수산식품 수출탑’ 후보 기업 모집
11일까지 접수…수출 확대 기여 기업 20곳 선정·시상
입력 : 2025. 11. 04(화) 14:14
본문 음성 듣기
전남도 수출정보망 캡처 화면
전남도는 지역 농림축수산식품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2025 전남 농림축수산식품 수출탑’ 대상 기업을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전남 농림축수산식품 수출탑’은 수출 성과를 창출한 지역 기업을 격려하고, 농수산식품 수출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남도가 지난해부터 자체 시행 중인 시상 제도다.

신청 대상은 전남에 본사를 둔 농림축수산식품 수출기업으로, 올해 수출 실적이 전년 대비 10% 이상 증가한 기업이다. 전남도는 수출액 규모에 따라 억불대·천만불대·백만불대·십만불대 등 약 20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전남도 수출정보망(www.jexport.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도는 접수 기업의 수출실적과 공적사항을 종합 검증해 오는 11월 말 열리는 ‘전남 농수산식품 수출기업 전진대회’에서 수상 기업을 발표할 계획이다.

신현곤 전남도 국제협력관은 “올해 9월까지 전남의 농수산식품 수출액은 6억6천만 달러로, 전년보다 15.3%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전남이 K-푸드 수출의 중심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우수기업의 노고를 격려하고,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현규 기자 gnnews1@gwangnam.co.kr
자치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