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고흥쌀 홈쇼핑 채널서 만난다
군, ㈜엔에스쇼핑·흥양농협과 업무협약 체결
홍보·판매망 강화 등 소비자 접촉 기회 확대
입력 : 2025. 08. 12(화) 07:58
본문 음성 듣기
고흥군은 최근 군청 팔영산홀에서 농수산물 홈쇼핑 판매 업체인NS홈쇼핑, 흥양농협과 함께 고흥쌀 판매 촉진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흥군이 품질 우수성이 입증된 고흥쌀의 판매 확대를 위한 홍보 강화에 나섰다.

12일 고흥군에 따르면 최근 군청 팔영산홀에서 농수산물 홈쇼핑 판매 업체인 ㈜엔에스쇼핑(이하 NS홈쇼핑), 흥양농협과 함께 고흥쌀 판매 촉진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반 협약식에는 공영민 고흥군수,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 조성문 흥양농협 조합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해 지자체와 유통사, 농협 간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흥군과 흥양농협은 고품질 고흥쌀 생산 지원과 안정적 공급을 보장하며, NS홈쇼핑은 자사 홈쇼핑 채널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고흥쌀 판매를 적극 지원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고흥쌀은 전남에서 벼 생산량 3위를 차지할 만큼 풍부한 생산량을 바탕으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매출과 판매처를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15년 이상 쌓아온 NS홈쇼핑과 흥양농협 간 신뢰를 기반으로 한 이번 협약으로 TV홈쇼핑 채널과 모바일 환경에서 고흥쌀과 소비자 사이의 접점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고흥쌀이 방송과 모바일 환경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흥쌀의 안정적인 유통 기반 마련과 다양한 마케팅 전략 추진으로 농업인이 판로 걱정 없이 고품질 고흥쌀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조성문 흥양농협 조합장은 “고흥의 품질 관리와 조합원의 소득을 책임지는 입장에서 국내외적으로 급변하는 농업 여건 속에서 조합 발전 전략을 구상하는 데 일부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고흥군, NS홈쇼핑과의 협력이 강화돼 소비자 친화적 마케팅을 바탕으로 조합원의 소득 안정과 지역 농업의 지속성을 확보해 고흥군 경제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협약 관계자들은 이번 업무협약이 단순한 판매 촉진을 넘어 고흥쌀의 가치를 높이고, 관내 쌀 생산 농가의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입을 모았다.
고흥=김두성 기자 kds081177@gwangnam.co.kr
고흥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