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민선 8기 업무혁신방안 보고회’ 개최
청렴도 1등급 달성 방안 등 25건 논의
입력 : 2025. 07. 23(수) 09:30
본문 음성 듣기
고흥군은 최근 군청 흥양홀에서 ‘민선 8기 업무혁신방안 보고회’를 개최했다.
고흥군은 최근 군청 흥양홀에서 ‘민선 8기 업무혁신방안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공영민 군수가 직접 주재했으며, 부군수와 부서장, 관계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서별 업무혁신방안 25건에 대해 심도 이는 논의를 진행했다.

보고회에서는 기존 관행에 얽매이지 않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업무 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진단해 실질적인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뒀다.

주요 혁신 방안으로는 △2025년 종합 청렴도 1등급 달성 방안 △친절한 고흥 브랜드 제고 △인구정책 스마트 시스템 구축 △관광정책 변화로 지속 가능한 경제 활성화 △민간 투자사업 안정 추진 방안 △군 관리계획을 수반한 각종 사업 행정절차 단축 방안 △군민 소통 창구 다양화 △보조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선행 추진으로 사업기간 단축 △합계출산율 2.1명 목표 달성 등 부서별 공유가 필요한 사항으로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이외에도 △우주발사체 산업 융복합 클러스터 가시화 노력 △전남체전 인프라 구축 방안 △농산물 스마트공급센터 활용 농산물 유통판매 혁신 △풍남항 마른김 가공공장 배출수 공동방류시설 설치 △녹동신항 스마트 공동 물류센터 건립 등 민선 8기 현안사업 구체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도 제시됐다.

공영민 군수는 “해당 업무에 대한 문제나 개선할 점은 해당 부서에서 가장 잘 알고 있고, 그 해결책 또한 해당 부서에서 나와야 된다”며 “이번에 논의된 혁신방안 중 긍정적으로 논의된 사항은 예산확보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즉시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흥=김두성 기자 kds081177@gwangnam.co.kr
고흥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