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문화

한전KPS,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 ‘우수’
전년대비 1단계 상승

2024. 04.24. 17:25:07

한전KPS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3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는 중소벤처기업부와 동반성장위원회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134개 공공기관의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을 위한 노력을 평가하는 제도이며 평가 결과는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개선 5개 등급으로 구분한다.

한전KPS는 △성과공유 및 협력이익공유 문화확산을 위한 실적 및 노력 △대금결제 환경개선 실적과 노력 △상생협력 문화 확산 및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중소기업 임직원 복지향상 부문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3년도 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우수’ 등급을 받았다.

특히 원자력 분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창업·벤처기업 육성, 정비인력 양성 지원을 비롯해 해외원전, 원전해체와 같은 신사업 동반 진출과 원전 일감 공급 확대 등 전방위 지원 및 원전 생태계 상생 활성화 노력이 등급 상승의 배경이 됐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의 안전보건 경영체계 구축을 지원하는 ‘안전셰르파 사업’, 중소기업 작업환경개선 및 안전컨설팅 지원 등의 노력이 눈길을 끌었으며, 이같은 협력회사 산업재해 예방에 기여한 공로는 앞서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성과로 이어진 바 있다.

한전KPS 관계자는 “동반성장 평가 등급 상승을 계기로 발전정비업계를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앞으로도 함께 성장하는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