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문화

임산부 직장맘, ‘빛나는 맘편한 패키지’ 신청하세요
광주시, 300인 미만 사업장 대상
전용의자 대여·노무상담 등 지원

2023. 03.23. 17:20:48

광주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임산부의 일가정 양립을 위한 즐거운 직장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빛나는 맘편한 패키지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300인 미만 중소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임산부 직장맘의 배려문화 정착과 가족친화기업 만들기를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지난해 행안부 주최로 열린 ‘지자체 저출산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빛나는 임산부 맘편한 패키지’는 지역 사회적 기업이 제작한 임신부 체형에 맞춰 접이조절이 가능한 임산부 전용의자 무료 대여, 임산부의 직장생활에 필요한 빛나는 열달꾸러미 제공,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모·부성 노무 상담 등 3개 분야를 종합 지원한다.

전용의자는 출산휴가 전까지 무료로 대여하며, 기존 업무용 의자가 임산부 직장맘에게 많은 불편을 주고 있는 점에 착안해 기존 의자보다 의자 폭이 넓고 등받이가 180도까지 확장돼 발을 뻗을 수 있다. 침대형 틸트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점심시간에는 간이침대로 활용할 수 있어 중소사업장의 임산부 직장맘이 잠시나마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빛나는 열달꾸러미는 2022년 사용자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새롭게 구성했다. 발받침대, 손목·발목 보호대, 디데이 달력, 사무실용 양말, 전용 치약·칫솔, 입덧캔디 등 총 12종이 제공되며 즐거운 직장생활에 초점을 맞췄다.

임산부의 권리보장을 위해 임신부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이용 등을 전화 또는 온라인을 통해 노무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긴급한 사안이 발생할 경우 권리구제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용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홈페이지 또는 광주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24일 오전 10시부터 일가정양립지원본부에서 전자메일(isj4078@korea.kr)로 하면 되며, 선착순으로 예산 소진(40건 내외) 때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직장맘지원센터(062-613-7992, 7981)로 문의하면 된다.

성유석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임산부가 근무하는 중소사업장에 가족 친화적 분위기가 만들어지길 바란다”며 “임산부 직장맘이 광주에서 더욱 빚나는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위해 늘 살피겠다”고 말했다.


이현규 기자 gnnews1@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