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병원, 환자중심 의료문화 조성 박차
전 직원 대상 환자경험관리 특강
입력 : 2023. 01. 24(화) 15:09
조선대병원은 최근 의성관 5층 김동국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환자경험관리 특강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환자중심 의료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를 통해 환자와 보호자가 체감하는 의료서비스 질적 향상 및 병원 이용 만족도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고객만족팀 주관으로 진행된 특강은 이주연 리파인 교육컨설팅 대표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변화하는 의료 성과평가의 패러다임 △환자 중심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환자가 원하는, 환자를 위한, 환자 중심 병원’ △환자도 직원도 만족하는 CS 혁신 활동 사례 △환자가 듣고 싶은 말과 의료진이 하고 싶은 말의 차이에 대해 집중적인 교육이 이뤄졌다.

조용진 고객만족팀장(정형외과 교수)은 “앞으로도 환자와 직원 사이의 소통과 공감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며 “환자 중심의 의료문화를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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