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송정동 주택정비준비위, 사업설명회
입력 : 2022. 12. 04(일) 17:45
홍주 주식회사(대표 김은형)는 최근 송정동 가로주택정비사업준비위원회와 함께 1913송정시장 상인회건물에서 광산구 송정동 912-3번지 일대에 대한 가로주택정비사업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곳은 호남의 관문이자 광주시 성장축의 핵심인 광주 송정역에 인접한 입지로 광주시에서 투자선도지역으로 지정한 올드 앤 뉴 스퀘어(Old And New Square) 공간으로 새롭게 들어설 복합 신시가지와 맞닿아 있다.

사업설명회에서 준비위원회 등은 가로주택정비 추진절차, 사업방식, 사업성 분석 등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질의를 받았다.

?으로 이들은 ‘내가 살고 있는 동네의 변화 내가 직접 만들어 갑니다’를 기조로 내걸고 사업부지 내 주민들은 누구나 사업 추진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활동할수 있는 만큼 주민 주도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거나 감시하는 주체가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준비위원회 관계자는 “그동안 사업부지 조사와 설계안 등 건축타당성 조사를 거쳐 관할 행정당국인 광산구청으로부터 조합설립에 필요한 서류들의 검인을 마친 상황이다”며 “주민들의 관심도 지대한 상황인 만큼 광산구에서 최초로 시작하는 특례사업인 가로주택정비사업을 반드시 성공시킬 자신이 있다”고 말했다.
임정호 기자 ljh4415@gwangnam.co.kr
사회일반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