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글로벌스탠더드 ESG경영대상 5년 연속 수상
공공기관 최초 협력사 ESG 지원·소방안전시스템 인정
입력 : 2022. 12. 04(일) 11:08



한전KDN은 최근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열린 2022년도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에서 ESG경영대상을 수상했다.(왼쪽 김미경 한전KDN ESG경영처장)
글로벌스탠더드 경영대상은 ESG경영, 안전경영, 품질경영 등 10개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기업을 선정하는 경영분야 시상식으로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고 한국경영인증원과 글로벌경영위원회가 주최한다.
한전KDN이 수상한 ESG경영분야는 경제, 환경, 사회분야에 균형있는 ESG경영전략을 수립·관리하며, 체계적인 리스크관리 및 지속적 성장을 실현한 성과가 탁월한 기업과 단체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한전KDN의 수상은 5년 연속이라 그 의미가 크다.
한전KDN은 ‘깨끗한 에너지, 따뜻한 ICT기술, 신뢰받는 한전KDN’이라는 ESG 비전을 수립하고 직원참여형 친환경 실천 프로그램 ‘KDN Eco- Life’시행, 공공기관 최초 중소기업 맞춤형 ESG 가이드라인 개발 및 인증취득 지원, 건물 내 인원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소방활동 정보 시스템 (APC시스템: Auto People Counter) 개발, KDN형 ESG경영체계 구축 등 다양하고 지속적인 ESG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장현 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ESG경영이 중요해지는 만큼 한전KDN도 꾸준한 협력사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PR챌린지, 클라우드 기반 현장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등 ESG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에너지ICT 기술을 바탕으로 국민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공감을 받을 수 있는 ESG경영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