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문화

문인기 여수시 건설교통국장, 대한토목학회 기술상 수상 영예
토목기술 발전에 현저한 공헌 인정

2022. 05.24. 18:27:58

문인기 여수시 건설교통국장

문인기 여수시 건설교통국장이 지난 23일 열린 대한토목학회 광주·전남지회 대의원 회의에서 ‘기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토목학회 기술상은 토목 기술 발전에 현저한 공헌이 인정되는 기술자에게 주는 특별한 상이다.

문인기 국장은 조선대학교 토목공학과 토목구조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전남도 주요 건설 관련 부서와 전남개발공사 택지개발사업 실장을 거쳐 지난 1월부터 여수시 건설교통국장에 재직 중이며, 여수시의 건설·교통·재난 분야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

특히 문 국장은 그동안 전남지역 SOC(인프라) 확충과 재난관리에 탁월한 업무능력을 발휘하는 등 지역 현안 문제 해결과 주민 불편 해소에 앞장서 노력해 왔다.

그 성과를 인정받아 지금까지 근정포장 및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등 장관급 이상 정부 포상을 13차례 수상한 바 있다.

문인기 건설교통국장은 “대한토목학회에서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면서 “앞으로도 전남도와 여수시 발전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막힘없는 건설행정 서비스 제공과 함께 기술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토목학회는 회원 수 2만6000여 명의 국내 최대 규모의 학회로 토목공학의 발전과 엔지니어 지위향상, 토목 기술의 연구와 지도 등을 목적으로 1951년 설립된 기관이다.


최현수 기자 press2020@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