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를 K-문화 창의도시로 성장시켜야"
김영남 민주 광주시당 상임부위원장 출판기념회 성료
입력 : 2026. 02. 02(월) 14:09
본문 음성 듣기
김영남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상임부위원장이 최근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출판기념회를 열고, 참석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광주 서구청장 출마를 준비 중인 김영남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상임부위원장의 출판기념회가 지난 1일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사에는 양부남 더불어민주당 시당위원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단체장, 지역민 등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무대 중심의 집중 행사 형식에서 벗어나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콘텐츠 관람과 저자 사인회, 기념촬영이 결합된 자율 참여형·체험 중심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자유롭게 책의 주요 내용을 관람하고 저자와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운영 방식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영남 상임부위원장의 출간한 ‘K-문화도시 광주 서구, 일자리가 답이다’는 서구의 구체적 미래 청사진을 제시한다. 청년 유출과 고령화라는 현실 진단에서부터 광주 서구를 세계적인 ‘K-문화 창의도시’로 성장시키기 위한 전략, AI 도농복합 스마트팜 조성, 통합복지까지 현실적이면서도 실행 가능한 정책 구상이 담겼다.

특히 광주 서구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비전과 함께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K-콘텐츠 플랫폼 조성 △생활밀착형 정책 등 다양한 정책 대안을 풀어냈다.

김영남 상임부위원장은“개인적인 회고와 함께 그동안 고민해 온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대안들을 책에 담았다”며 “정책 구상에만 그치지 않고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책임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상임부위원장은 제6~7대 광주시의회 의원으로 재임하며 사립중등교원 채용비리 근절을 위한 조례 제정, 무상급식의 전 학년 확대, 점심시간 대로변 주차단속 유예, 풍암동 119안전센터와 광주시립도서관 서구 유치 등을 통해 광주의 변화를 이끌었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선거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