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축협·광주은행 보성지점, 지역 인재 양성 ‘온힘’
보성군장학재단에 총 1000만원 기탁
입력 : 2025. 12. 23(화) 09:48
본문 음성 듣기
가가
광주은행 보성지점이 500만원의 장학금을 (재)보성군장학재단에 기탁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전했다.(왼쪽부터 문찬오 보성군장학재단 이사장, 김철우 보성군수, 정상현 광주은행 보성지점 지점장)

보성축협이 500만원의 장학금을 (재)보성군장학재단에 기탁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전했다(왼쪽부터 김철우 보성군수, 김양희 보성축협 과장, 문찬오 보성군장학재단 이사장, 임수현 보성축협 과장)
이번 장학금 기탁은 지역 학생이 경제적 부담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뜻깊은 실천으로, 지역 인재 육성에 대한 민관·금융기관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적인 관심이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기탁된 장학금은 (재)보성군장학재단이 추진 중인 장학사업에 활용되며,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을 통해 지역 우수 인재 발굴과 체계적인 지원에 쓰일 계획이다.
이춘항 보성축협 조합장은 “지역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상현 광주은행 보성지점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금융기관의 사회공헌 의지를 담아 장학금을 전달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지원 활동을 통해 보성 지역 인재 육성에 지속적으로 이바지할 것이다”고 말했다.
보성=임태형 기자 limth66@gwangnam.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