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휴관일 특별 초청행사’ 성료
입력 : 2025. 09. 23(화) 18:03
본문 음성 듣기
가가
참가자들이 로봇이 춤추는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2025년 3분기 휴관일 초청행사 단체 촬영 장면
이번 초청행사는 광주, 전남·전북 호남지역 소재 특수학교 및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아 최종 목포인성학교를 선정해 이뤄졌다.
과학관으로 초청된 학생들은 과학관 직원들과 함께 낮에도 밤하늘의 별자리를 볼 수 있는 천체투영관, 로봇 댄스공연, 마술공연 등을 관람하고 과학관에서 준비한 도시락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초청행사의 담당자인 홍보협력실 윤원찬 연구원은 “국립광주과학관은 국립광주과학관후원회와 함께 2016년부터 과학문화 격차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작년부터 진행해 온 과학마술 공연을 수혜자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더욱 풍성하게 개선해 과학관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며 “후원사업이 끊임없이 지속될 수 있도록 국립광주과학관후원회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국립광주과학관후원회는 2016년 창립이래 분기별 ‘휴관일 특별 초청행사’ 외에도 매년 ‘찾아가는 과학관’, ‘과학꿈나무 초청 사업’ 등 도서지역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과학문화확산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후원참여 방법은 국립광주과학관후원회 누리집(http://www.sciencesuppor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선주 기자 rainidea@gwangna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