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즈 신보 '카르마', 첫주 판매량 303만장…올해 K팝 앨범 1위
영국 오피셜 앨범차트서 자체 최고 성적 예상
입력 : 2025. 08. 29(금) 18:16
본문 음성 듣기
그룹 스트레이 키즈[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연합뉴스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신보 ‘카르마’(KARMA)로 올해 K팝 가수 중 가장 많은 첫 주 판매량을 기록했다.

29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2일 발매된 ‘카르마’는 한터차트 기준 일주일간 약 303만장의 앨범 판매고를 올렸다.

이는 올해 발매된 K팝 앨범 중 가장 많은 첫 주 판매량으로, 300만장을 넘긴 앨범은 ‘카르마’가 유일하다.

‘카르마’는 또한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올해 K팝 그룹 기준 발매 첫 주 가장 많은 스트리밍을 기록한 앨범이 됐다.

스포티파이 신곡 차트 ‘톱 송 데뷔 글로벌’(8월 22∼24일 기준)에서는 타이틀곡 ‘세리머니’(CEREMONY)가 2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수록곡 ‘삐처리’가 3위, ‘크리드’(CREED)가 4위를 차지하는 등 총 8곡이 ‘톱 10’에 진입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영국 오피셜 앨범차트 ‘톱 100’에서도 상위권 진입을 노리고 있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26일(현지시간) 차트 예고 기사를 통해 “스트레이 키즈는 ‘카르마’로 이번 주 차트에서 자체 최고 성적을 거둘 것”이라며 “오피셜 앨범차트 ‘톱 10’에 든 적 없는 스트레이 키즈에게는 역사적 순간이 될 수 있다”고 예고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이날 오후 1시 리믹스 디지털 싱글 ‘세리머니 셀레브레이트 리믹시즈’(Celebrate Remixes)를 발표한다.

연합뉴스@yna.co.kr
 스트레이 키즈는 이날 오후 1시 리믹스 디지털 싱글 ‘세리머니 셀레브레이트 리믹시즈’(Celebrate Remixes)를 발표한다.  연합뉴스@yna.co.kr
방송.연예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