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
4개 읍·면 주민자치위원 120명 참여
입력 : 2025. 07. 14(월) 09:30
곡성군은 최근 주민자치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곡성군은 최근 주민자치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별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분과 중심의 실천 가능한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곡성군 4개 읍·면 주민자치위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 활동 사례 공유, 주민자치 제도 및 우수사례 강의, 주민자치 발전방향에 대한 그룹 토의 및 발표, 소통과 화합을 위한 단합대회 등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주민자치위원은 “각 읍면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우리 마을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었고, 다른 위원들과 소통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마을 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상래 군수는 “이번 워크숍이 주민자치위원들이 마을의 다양한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실천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주민 중심의 자치 실현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곡성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