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창경센터, 초기창업패키지 ‘분석솔루션’ 성료
기업특성 분석 지원 실질적 역량강화
입력 : 2024. 05. 22(수) 10:32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최근 남원스위트 호텔에서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자를 대상으로 ‘분석솔루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최근 남원스위트 호텔에서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자를 대상으로 ‘분석솔루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광주창경센터는 이번 ‘분석솔루션’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특성 분석을 지원했으며, 창업아이템별 개발현황에 따라 사업 목표 설정 등 실질적인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특히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기술분야별 시장진출을 위한 전반적인 동향 및 트렌드 분석으로 창업기업의 아이템에 응용, 적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내용을 전달했다.

하상용 광주창경센터장은 “최종 선정 후 첫 만남의 자리인 만큼 선정기업을 센터가 응원하며 북 돋을수 있는 ‘응원가’를 제공하는 자리였다”며 “‘응원가’란 광주센터만의 보육부터 연계지원의 단계별 특화프로그램을 뜻한다. 앞으로 센터만의 특장점을 기업별 상황에 맞춰 연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초기창업패키지사업은 광주창경센터가 광주시의 지원을 받아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에 신청,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사업이다. 유망창업 아이템 및 고급기술을 보유한 창업 3년 이내 창업기업에 사업화 자금 및 센터의 특화프로그램을 지원, 기업의 안정화 및 성장을 지원한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경제일반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