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동부권
서부권
중부권
지역일반

목포시, 민선 8기 공약사업 순항
150개 사업 중 완료 53건·정상 추진 97건
박홍률 시장 "시민과의 약속 실천에 만전"

2024. 05.22. 10:16:58

목포시는 최근 박홍률 시장 주재로 ‘2024년 상반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민선 8기 동안 사업성과를 공유하며 공약사업 전반에 대해 점검했다.

목포시의 민선 8기 주요 공약사업이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시에 따르면 최근 박홍률 시장 주재로 ‘2024년 상반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민선 8기 동안 사업성과를 공유하며 공약사업 전반에 대해 점검했다.

목포시의 민선 8기 공약사업은 3개 분야 150개 사업으로 지난달 말 기준 완료 53건, 정상추진 98건으로, 시정 곳곳에서 가시적 성과를 보이며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현재 정상 추진되고 있는 공약사업인 해상풍력 융복합산업화 플랫폼 구축, 친환경선박 산업 집적화 단지 조성, 청년쉼터 조성, 산업단지 근로자 복합문화센터 및 작업복 세탁소 설치, 휴일 긴급돌봄 어린이집 운영, 명품 가로수길 조성 등에 대해 임기 내 완료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또 중·장기적 공약은 국가계획 반영을 위해 전남도, 중앙부처 등 유관 기관과 긴밀한 협조 제계를 구축하고 전략적 대응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다수의 사업이 지방교부세 감소에 따른 재원 부족으로 계획보다 지연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사업별 재원 확보 방안을 적극 강구하고, 부진한 사업에 대해서는 해결방안을 다양하게 검토하는 등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공약사업 추진과정에서 어려움이 있다면 부서 간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협업을 통해 대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해주길 바란다”며 “지역발전을 염원하는 시민들의 바람에 부응하기 위해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하길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목포=이훈기 기자 leek2123@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