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동부권
서부권
중부권
지역일반

송가인, 고향 진도에 기부금 쾌적
500만원 기탁…위기 가구 발굴 지원

2024. 03.12. 10:38:17

진도군은 최근 ‘트로트의 여왕’ 송가인이 위기 가구 발굴과 지원을 위한 연합모금사업 ‘모아드림’에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12일 밝혔다.

모아드림은 군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민·관이 함께 참여해 지역 복지현안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지역 복지사업 재원을 마련하기 위한 모금 활동이다.

송가인은 ‘제44회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개막식 축하공연을 앞두고 무대에 올라 군에 기탁금을 전달했다.

송가인은 “언제 어디에서나 열렬한 성원을 보내주는 내 고향 진도군민들의 사랑이 큰 힘이 된다”며 “받은 사랑을 다시 고향 진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되돌려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김희수 군수는 “진도의 자랑, 가수 송가인씨의 기부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모아드림을 통해 모은 재원으로 올해부터는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역 복지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군민 모두가 소외되지 않고 살기 좋은 진도를 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가수 송가인은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첫날 열린 개막식에 참여해 흐린 날씨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과 멀리서 찾은 팬들을 위해 열창을 선보였다. 전국노래자랑에도 초대가수로 출연해 축하공연을 펼친다.


진도=서석진 기자 ss9399@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