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동부권
서부권
중부권
지역일반

여수청심해양청소년수련원, 초·중·고 학생수련 메카 주목
전남 유일 민간 운영시설…여가부 인증프로그램 진행

2024. 02.18. 16:32:23

여수 청심국제해양청소년수련원 전경

최근 들어 초·중·고교의 학생수련이 전국적으로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여수 청심국제해양청소년수련원이 학생 수련 메카로 주목받고 있다.

18일 청심국제해양청소년수련원에 따르면 올들어 전국 각지에서 수련 활동 예약이 이어지고 있다. 이곳은 숙식이 가능한 수련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여수 유일의 청소년수련원이자 전남 유일의 민간 수련원이다.

이곳에서는 여성가족부 인증프로그램으로 △임원 수련활동(1박 2일) △학년 수련활동(1박 2일, 2박 3일)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프로그램마다 팀웍활동, 커뮤니티활동, 리더쉽 및 창작활동 등 옥내외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수련원 내부에 암벽등반, 국궁체험, 장등해수욕장, 해양레포츠체험 등 다양한 체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인근에 여수-고흥간연륙연도교, 공룡의 섬 사도·낭도, 봉화가 올랐던 봉화산 봉수대, 상화도, 낭도, 비렁길로 유명한 금오도, 백야도, 고흥 팔영산을 연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 수련원은 장수만 일대. 고흥나로우주센터가 한눈에 전망되며, 우측으로는 여수-고흥간연륙연도교, 좌측으로는 백야도, 금오도 정면으로는 공룡의 섬 사도와 추도, 꽃섬 상화도와 하화도가 펼쳐져 있다.

이밖에도 장수만 일대, 고흥나로우주센터가 한눈에 보인다. 우측으로는 여수-고흥간연륙연도교, 좌측으로는 백야도, 금오도, 정면으로는 공룡의 섬 사도와 추도, 꽃섬 상화도와 하화도가 펼쳐져 있다.

올해부터는 여수챌린지파크 루지, 디오션리조트 워터파크, 디오션CC 골프 등과 연계해 수련의 전문성과 만족도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수련원 관계자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전망과 풍부한 관광 인프라, 즐길거리와 체험거리를 조합해 학생수련의 메카로 자리잡을 계획이다”며 “기업연수, 일반인 연수프로그램도 적극 추진해 수련원이 여수 관광 발전의 첨병이 되도록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여수=송원근 기자 swg3318@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