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덕진 장성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전남도지사 표창 수상
청소년 안전망·위기청소년 통합지원 공로 인정
입력 : 2023. 11. 27(월) 11:07
이덕진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최근 전남청소년미래재단 개청식에서 청소년 안전망과 예방교육 프로그램 운영, 위기청소년 통합지원 부문에서 공적을 인정 받아 우수 청소년지도자 표창(전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덕진 센터장은 청소년사업의 불모지였던 장성군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개소해 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CYS-Net)를 구축했으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개소와 위기청소년에 대한 예방교육과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해 청소년 복지증진을 할수있도록 기반을 만들어 놓았다.

또 학교폭력예방교육, 생명존중교육, 성희롱성폭력예방교육, 청소년 불법도박 예방교육 등 다양한 교육과 더불어 각종 캠페인 활동을 통해 교육의 중요성과 예방을 강조하며 장성군 청소년들의 생활실태에 많은 관심과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이덕진 센터장은 “장성군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종사자 모두가 함께 다양한 교육 및 활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생활 실태에 많은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자람터 ‘오늘’이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안전망 구축으로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의료,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 제공, 학교폭력 예방을 선도하는 솔리언 또래상담자 역량강화교육, 예방교육(청소년 도박, 인터넷과의존, 학교폭력, 자살, 성폭력·성희롱)을 실시하고 있다.
장성=이항범 기자 lhb6699@gwangnam.co.kr
장성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