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동부권
서부권
중부권
지역일반

‘2023 완도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 성황
8만여명 방문…청산 완보·야간 투어 버스 등 인기

2023. 05.10. 10:59:26

default

완도군은 최근 열린 ‘2023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봄봄봄 치유 정원, 청산도로 오라’라는 주제로 개최됐으며, 총 8만여 명이 다녀갔다.

대표 프로그램인 청산도 슬로길 11개 코스를 걷는 ‘청산 완보’에 1628명이 참여했으며, 청산도의 밤하늘과 별, 은하수와 함께 인생 사진을 찍어보는 ‘별 볼 일 있는 청산도’, 밤하늘을 보며 청산도의 이야기를 듣고 ‘별 멍’을 하는 ‘야간 투어 버스’ 등은 전 회차가 매진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엽서를 서서 보내면 1년 뒤 도착하는 ‘청산도 달팽이 엽서’는 준비해 둔 엽서 1600장도 모두 소진됐다.

청산도의 아름다운 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진행된 ‘플로깅 캠페인’에는 500여 명의 참가자가 쓰레기를 수거한 후 친환경 키트를 받았다.

올해 새롭게 진행한 프로그램도 인기가 많았다.

달팽이로 변신한 청산도 주민을 찾는 이벤트인 ‘달팽이를 찾아라!’는 43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소리, 향기, 해조류, 족욕, 허브 맥반석 등 치유 시설이 갖춰진 청산 해양치유공원에는 기간 중 1200여 명이 방문해 해양치유를 체험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축제 학교’를 운영해 30여 명의 주민이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진행했으며, ‘청산도 주민 관광청’을 운영해 주민 주도의 축제로 거듭났다는 평가다.

군 관계자는 “한 달 동안 주민들의 협조와 많은 관심 덕분에 축제를 잘 마무리할 수 있게 돼 감사드린다”며 “축제 때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인 청산도를 찾아 힐링하고 청산도 관광이 활기를 띨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완도=김도호 기자 dohokim@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