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제14회 광주·전남 지방자치경영대상 ‘종합대상’
행정·관광·복지·경제 등 분야별 민선 8기 시책 호평
입력 : 2023. 03. 01(수) 14:26
곡성군은 최근 ‘제14회 광주·전남 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광남일보가 주최하는 지방자치경영대상은 광주·전남 27개 시·군·구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행정서비스, 창의·혁신, 문화·관광, 보건·복지, 경제 활성화, 안전·환경, 인적자원 육성 등 다양한 부문에서 지역민의 삶의 질과 지역 경쟁력을 향상 시킨 지자체를 선정하고 있다.

군은 민선 8기 군민이 더 행복한 곡성을 목표로 각 분야별 특화된 시책들을 펼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행정서비스 부문에서는 권역별 특성에 맞는 지역별 균형성장을 도모하고 있고, 창의·혁신 부문에서는 행정조직 개편을 통해 정책 방향성을 확립해 소멸위기 극복과 지역 상생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곡성세계장미축제와 아이스크림 페스티벌, 심청어린이 축제 등을 통한 문화·관광 부문과 원스톱 맞춤형 공공복지 서비스 전달체계를 구축을 통한 보건·복지 분야도 호평을 받았다.

아울러 전 군민 대상 행복지원금 지급, 전국 최초 민·관·학 연합형 교육기관인 미래교육재단 운영 등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상철 군수는 “지방자치경영대상 종합대상을 받게 된 것은 곡성군민 모두와 애써주신 공직자 여러분 덕분이다”며 “올해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군정 운영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곡성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