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문화

광주자치경찰, 하계방학 청소년 선도 중점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등

2021. 07.23. 15:47:54

광주 자치경찰위원회는 23일 제7차 회의를 열고 하계방학 기간 청소년 선도 및 보호 활동을 적극 추진하기로 심의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되는 하계 방학을 맞아 맞춤형 치안 활동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모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한 청소년 비행 예방대책을 추진키로 했다.

각 경찰서에서는 청소년비행 대책협의회를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단속·정화활동,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을 추진하고 청소년 흡연 관련 민원 다발지역등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고 청소년 흡연지도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또 학교전담경찰관(SPO)와 교사 간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해 방학 중 학교폭력 및 주요사건 발생 시 즉각 대응할 계획이며, 주요학원 등을 방문해 학교폭력 신고 창구 117에 대한 홍보도 지속 추진한다.

더불어 사회적 보호 사각지대에 있어 가정과 같이 개별 양육이 어려운 시설아동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교육과 면담을 실시하고, 서부·북부 청소년경찰학교에서는 아동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각종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김태봉 광주자치경찰위원장은 “자치경찰위원회는 광주경찰청과 함께 지역실정에 맞는 청소년 선도와 보호활동을 추진할 예정으로 지역주민들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현규 기자 gnnews1@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