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문화

광주시, 하반기 공공기관 통합채용 필기시험 실시
광주시, 출자출연 공공기관 9곳 통합 채용…66명선발
원서접수 11월 2~6일…필기시험 11월 21일

2020. 10.15. 17:11:59

광주시 출자·출연 공공기관 9곳이 신규 직원 66명을 공개 채용한다. 통합필기시험은 다음달 21일 치러진다.

공공기관 통합채용은 수험생들에게 수험정보 편의를 제공하고 시민이 신뢰하는 청렴하고 공정한 채용을 위해 공공기관별로 채용하던 것을 광주시에서 일괄 시행하는 제도로, 지난해 첫 도입됐다.

기관별 선발인원은 △광주시도시철도공사 18명 △광주환경공단 15명 △광주복지재단 1명 △광주여성가족재단 3명 △광주도시공동체센터 3명 △광주문화재단 6명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5명 △광주관광재단 12명 △국제기후환경센터 3명 등이다.

응시희망자는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광주시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http://gwangju.saramin.co.kr) 기관별 채용사이트에서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단, 기관 또는 분야별 중복접수는 불가능하다.

기관별 응시자격, 시험과목, 일정 등 시험 관련 내용은 광주시, 각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필기 합격자에 대해서는 각 공공기관이 12월 중 서류전형, 면접, 최종 합격자 선발 등을 자체적으로 추진한다.

김종화 시 인사정책관은 “그동안 시험을 준비해온 수험생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공공기관의 차질없는 업무 추진을 위해 통합채용을 실시키로 했다”며 “시험장별 시험인원을 15~16명으로 축소하고, 시험장 방역, 수험생 발열체크 및 손소독, 마스크 착용, 순차적인 입·퇴실 등 코로나 확산 예방에 만전을 기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양동민 기자 yang00@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