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ASA, 친환경 마스크 출시
KIC 콜라보 디자인 … 항균 등 10가지 인증

2020. 07.15. 14:31:30



전남개발공사와 스폰서십 협약을 맺은 ㈜ASA가 코로나19로 인해 생필품이 된 마스크를 콜라보 제작·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마스크는 옥수수에서 추출한 미국 듀폰(Dupont)사의 최고급 소재를 사용해 KF94의 분진포집 효율을 내포하고 항균, 자외선차단, 통풍 등 10가지 인증을 받은 친환경 제품이다.

특히 기존의 정형화된 마스크와 달리 슬라이드백 상단의 고리 연결을 만들어 편리함과 위생을 보완했으며, 최근 문화 예술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스타일과 개성까지 더해진 독창적인 디자인을 채택했다.

이번 출시된 콜라보 마스크의 디자인은 프랑스와 독일에서 유학한 그레이스 오(Grace Oh, 오미록)가 맡았다.

그레이스 오는 이번 디자인에 대해 “영암 F1 경기장의 서킷을 뜻하는 그래픽 소재와 레이싱의 상징적인 깃발을 모티브로 했다”고 설명했다.

그레이스 오는 동경 yamato Creation사와의 협업을 비롯해 s.p.c그룹, 신세계 등 외국 작가와 콜라보를 진행하는 등 디자인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영남대 조형대학과 대경대학에서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유동기 ㈜ASA 대표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 시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과 모두가 힘을 모아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의미를 담아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한편, ㈜ASA는 자동차 휠을 생산하는 우리 지역 중견기업으로 모터스포츠 발전을 위해 KIC컵을 지원하고 있으며 모자, 컵, 수건, 의류 등의 콜라보 기념품을 출시한 바 있다.


임영진 기자 looks@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