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풍경연구소, 나주 방문의 해 성공 위해 ‘맞손’
업무협약 체결, 관광자원 사진 콘텐츠로 기록
입력 : 2026. 02. 03(화) 10:57
본문 음성 듣기
나주시-남도풍경연구소 업무협약 체결.
나주시-남도풍경연구소 업무협약식 모습.
남도풍경연구소(소장 최근영)는 지난 2일 나주시청 소회의실에서 나주시(시장 윤병태)의 자연·문화·관광자원을 체계적으로 기록·확산하고 ‘나주 방문의 해’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남도풍경연구소는 나주시의 영산강 정원과 꽃단지, 자연경관, 문화행사 등 지역의 주요 관광자원을 사진 콘텐츠로 기록하고 관리하고, 나주시는 남도풍경연구소에 행정 및 재정적 지원을 해 확보된 자료를 관광 홍보와 공공 기록 자산으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남도풍경연구소는 나주시의 주요 관광지와 각종 행사 현장을 사진으로 촬영·기록하고, 사진전 개최, SNS 홍보, 시민 체험 프로그램 개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를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제작되는 사진 콘텐츠는 관광 홍보, 언론 제공, 공공 홍보물 제작 등 나주시의 공적 홍보 영역에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남도풍경연구소 최근영 소장은 8200여명의 회원들이 실시간 공유한 광주 전남 전북지역의 풍경 자료를 수도권의 전문 사진출사 단체 30여만의 회원들이 정보를 공유받아 남도지역을 방문하고 있기에 2026년도엔 나주 방문의 해를 맞이해 많은 방문객들이 올 수 있도록 나주지역 명소를 더욱더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고선주 기자 rainidea@gwangnam.co.kr
문화일반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