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공사, 청년 주거복지실천단 활약 눈에띄어
3기 수료식… 정책 제안·SNS 홍보로 공감대 확산
입력 : 2025. 11. 05(수) 18:32
본문 음성 듣기
광주도시공사는 5일 광주종합주거복지센터 ‘청년 주거복지실천단’이 올해 활동을 마무리하고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는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년 주거복지실천단’은 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해 청년세대의 주거 문제를 조사하고 정책 대안을 제안하며, 주거복지 정책 홍보와 인식 개선에 나서는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3기를 맞은 실천단은 지난 7월부터 4개월 동안 △청년 주거 소식 블로그 홍보 △주거복지 인식 확산 △청년 간 교류 확대로 지역 주거복지 이해 기반을 확립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번 3기 활동에서는 지역 청년들의 실제 주거 고민을 조사하고, 대상별 상황에 맞는 주택 유형과 지원 정보를 인스타그램·블로그 등 SNS를 통해 소개해 주거복지 정보를 보다 쉽고 친근하게 전달했다.

김승남 사장은“청년 주거복지실천단은 청년이 주거정책의 주체로 참여하는 뜻깊은 프로그램”이라며 “청년세대의 아이디어와 경험이 정책 현장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 종합주거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청년뿐만 아니라, 주부와 일반 시민 등 다양한 계층이 활동할 수 있게 영역을 넓혀 주거인식 개선과 참여 확대를 위해 다양한 교육·홍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양동민 기자 yang00@gwangnam.co.kr
자치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