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 강화·지역신문 육성 공약 책택을"
대신협, 6·3 대선 건의문 채택
입력 : 2025. 04. 24(목) 17:29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이하 대신협)는 24일 경남 진주시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사장단 정기회의를 갖고 6·3 조기 대선에 출마한 후보들과 각 정당에 실효성 있는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 지역신문 육성 등의 비전을 핵심공약으로 채택해 줄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건의문을 발표했다.

대신협은 이날 건의문에서 실질적인 지방자치를 보장하는 지방분권형 헌법 개정을 비롯해, 과감한 재정과 권한의 지방 이양, 국가균형발전 정책 등을 구체적으로 이번 대선 공약에 제시해 주도록 요구했다.

특히 지방자치 발전의 한 축인 지역언론이 제 기능과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역신문 육성 법제와 정책지원 강화를 공약에 담아 핵심 국정과제로 추진해 줄 것을 건의했다.

대신협은 이날 회의에서 6.3 조기 대선 후보 초청 토론회를 개최해 온-오프라인으로 공동 보도키로 했으며, 지역신문발전지원 법제 및 지원정책의 개선을 지난 3월 출범한 지역신문발전포럼(위원장 김동규)에 건의하기로 했다.

대신협은 이날 신임 집행부 인선을 통해 김종석 무등일보 사장과 한인섭 중부매일 사장을 부회장으로 새로 선출했다. 고영진 부회장(경남일보 회장)은 유임됐다.

또 신임 이사로 신항철 경기일보 회장, 한국선 경북일보 사장, 엄주호 경상일보 사장, 손인락 영남일보 사장, 김경남 전남매일 사장, 박신용 충청투데이 사장, 오홍식 제민일보 사장을 선출했다.

앞서 조규일 진주시장이 회의장을 방문해 진주 k-기업가정신을 소개하고 진주 방문을 환영했다.



<대신협 공동취재단>
이날 회의에는 대신협 회장인 강원도민일보 김중석 회장을 비롯해 경기일보 신항철 회장, 경남도민일보 임용일 사장, 경남일보 고영진 회장, 경북매일 최윤채 사장, 경북일보 한국선 사장, 경상일보 엄주호 사장, 인천일보 박현수 사장, 전북도민일보 신효균 사장, 중부일보 최윤정 사장, 제민일보
정치일반 최신뉴스더보기

기사 목록

광남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