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문화

농협은행 전남본부, ‘행복채움금융교실’ 운영
31일까지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참여

2024. 05.30. 16:26:48

NH농협은행 전남본부는 대학생 봉사단 N돌핀과 함께 여수세계박람회장 일대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서 ‘행복채움금융교실’ 부스를 31일까지 운영한다.

NH농협은행 전남본부는 대학생 봉사단 N돌핀과 함께 여수세계박람회장 일대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서 ‘행복채움금융교실’ 부스를 운영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전남도교육청이 주관하고, 교육부·전남도·경북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는 이 행사는 22개 국가의 교육 관계자들이 참여해 총 1591개 부스가 운영된다.

농협은행 전남본부는 유일한 금융기관으로 참여해 31일까지 행복채움금융교실 부스를 운영한다.

행복채움금융교실 부스에서는 실제 금융기관에서 사용하는 지폐계수기 및 통장단말기 등을 비치해 금융기기 사용법을 설명하고 고객 응대, 통장 개설로 구성된 은행원 직업 체험을 비롯해 나만의 저금통 만들기, 모바일 모의투자, 금융교육 보드게임 등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정재헌 농협은행 전남본부장은 “세계적인 IT기업, 교육 선진국들을 비롯한 20개국 이상이 함께하는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농협은행이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과 금융체험을 통해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