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특집
인물
오피니언
동부권
서부권
중부권
지역일반

LG화학 여수공장, 임직원 재능기부 릴레이 봉사

2024. 05.30. 15:43:39

LG화학 여수공장 스킨스쿠버 동호회원들은 최근 여수의 모사금 해변, 웅천 해수욕장 등을 찾아 어민들에게 피해를 주는 폐그물, 불가사리, 생활 쓰레기를 수거 활동을 펼쳤다.

LG화학 여수공장 사내 동호회원들이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30일 LG화학 여수공장에 따르면 스킨스쿠버회, 배드민턴회 등 24개의 사내 동호회가 있으며 3100여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이들은 동호회를 통한 여가 활동과 더불어 회원들의 재능 기부을 통해 봉사활동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24개 사내 동호회 중 스킨스쿠버 동호회는 매월 스킨스쿠버 활동과 함께 수중 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스킨스쿠버 동호회원들은 최근 여수의 모사금 해변, 웅천 해수욕장 등을 찾아 어민들에게 피해를 주는 폐그물, 불가사리, 생활 쓰레기를 수거 활동을 펼쳤다.

특히 32년째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동호회도 있다. 바로 사물놀이 동호회인 ‘천둥소리’다. 이 동호회는 사물 놀이가 우렛소리와 같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으로, 요양원·노인 복지관 등을 찾아 어르신 앞에서 음악 공연을 펼치고 필요 물품을 기부하고 있다.

이밖에도 외국어 학습 동호회의 다문화 가정 대상 문화 체험 활동과 사진 동호회의 어르신 영정 사진 찍어드리기 봉사, 배드민턴 동호회의 소외계층 아동 대상 배드민턴 무료 강습 등 임직원의 재능 기부를 통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중이다.

동호회를 통한 봉사활동 뿐 아니라 임직원들의 업무 기술을 활용한 봉사활동도 진행 중이다. LG화학 여수공장의 시설 유지 보수를 담당하는 공무 부문의 사회공헌 봉사단 ‘아름드리’는 여수 세계 섬박람회 개최예정인 2026년까지 관내 48개의 유인도를 대상으로 전기 설비 점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들은 또 지난달 여수시 화정면에 위치한 자봉도를 찾았다. 자봉도는 전체 주민이 40여명인 작은 섬이다. 하루에 배가 두 번 밖에 다지니 않는 데다가 인구 고령화로 각종 시설 보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아름드리’ 봉사단은 자봉도 전체 가구를 대상으로 노후화된 등기구와 콘센트를 교체하고 전기 시설을 수리해 줬다.

LG화학 여수공장 관계자는 “LG화학 여수공장은 기업도 지역 사회를 구성하는 시민이라는 사회공헌 이념으로 임직원의 봉사활동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임직원이 가진 재능을 살려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송원근 기자 swg3318@gwangnam.co.kr

건강/의료

비엔날레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